제품찾기

에이스메디칼 소식

에이스메디칼은 항상 고객분들을 생각합니다.

  • 에이스메디칼(주) 옥천공장, (재)옥천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2017-12-22 조회수 44
    에이스메디칼(주) 옥천공장, (재)옥천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 옥천군 옥천읍 소재 에이스메디칼(주) 옥천공장은 지난 15일, 옥천군청을 찾아 (재)옥천군장학회에 장학금 427만 5천 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올해 공장 내 자판기 운영 및 폐지 판매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과, 직원이 자발적으로 낸 성금으로 이뤄진 것으로, 2015년부터 기탁한 금액은 총 1천 987만5천 원에 이른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세히보기
  • 에이스메디칼(주) 이종우 대표이사, 국민포장 수상

    2017-12-14 조회수 31
    에이스메디칼(주) 이종우 대표이사, 국민포장 수상

    [의학신문·일간보사=황병우 기자] 우리나라 보건의료 분야에 탁월한 성과가 있는 연구자 및 보건 산업 육성?진흥에 공적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3일 중소기업 DMC타워(서울 상암동)에서 ‘2017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유공자 정부포상은 보건의료 분야 최고의 전통과 권위가 있는 상으로서 올해 16회를 맞이했다.

     

    이번 수상자로는 △녹조근정훈장에 서울대학교 김선영 교수 △국민포장에 에이스메디칼(주) 이종우 대표이사 △대통령 표창에 연세대학교 의료원 백순명 교수 △국무총리 표창에 서울성모병원 양철우 교수와 삼성서울병원 김종원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35명을 포함해 총 40명이 선정됐다.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한 김선영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교수는 ‘국내 최초로 학내 벤처기업을 설립·투자 유치’하는 등 바이오기술 사업화 성공 모델을 제시하고 당뇨병성 신경병증 및 족부궤양에 대한 유전자 치료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우리나라가 글로벌 신약 분야에서 선두 지위를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국민포장을 수상한 에이스메디칼(주) 이종우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 일회용 PCA(자가통증조절기, Patient Controlled Analgesia)을 개발해 다국적 기업 고가 의료장비를 일회용 의료장비로 대체함으로써 ‘환자 치료법 개선 및 의료비 부담을 경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백순명 연세대 의대 교수는 ‘유방암과 대장암의 분자생물학적인 특성에 근거한 정밀의료 로드맵을 구축하여 임상적으로 맞춤치료의 기반을 마련했고 중개 및 임상연구가 앞으로 추진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여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양철우 서울성모병원 교수와 김종원 삼성서울병원 교수가 수상했다.

    양철우 교수는 신장 및 조혈모세포 동시 이식을 통해 국내 최초로 면역억제제가 필요 없는 장기이식을 성공했으며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제 및 진단기술을 개발하는 등 보건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김종원 교수는 세계 최초 전장유전체연관분석 및 특정 유전자의 증감양상을 확인했으며 혈중 BCR-ABL1 융합 유전자를 정량 측정하는 진단키드를 개발하는 등 질환의 위험도 계산 및 기전 해석에 기여했다.

    보건복지부 양성일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으로 대표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보건산업은 건강증진, 예방, 치료 등의 분야에서 정보통신기술(ICT) 등 타산업과 융합되어 발전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연구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황병우 기자  tua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세히보기
  • 14억 거대 중국 시장 선점 효과…기대 반 우려 반

    2015-12-07 조회수 132
    14억 거대 중국 시장 선점 효과…기대 반 우려 반

    <인터뷰> 이종우(에이스메디칼 대표이사) : ˝(FTA가 발효되면) 중국과의 무역이 늘어날 거고 무역을 통해서 다른 세계시장을 우리가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발효 즉시 관세가 철폐되는 품목은 950여개.
    특히 내년 1월 2년차 인하 효과를 보는 품목은 5,700개가 넘습니다.
    냉장고와 에어컨은 관세가 3% 포인트 떨어지고 10KG 이하 세탁기와 진공청소기도 2% 포인트 낮아집니다.
    관세 인하 시기가 당겨진 만큼 14억 중국 시장 선점 효과도 빨라질 수 있다는 게 정부 설명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중국의 최대 수입국이고 5대 수입국 가운데 유일하게 FTA를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패션과 화장품, 생활가전, 고급식품 등 소비재품목은 한류와 맞물려 선점 효과가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반대로 석유화학과 기계 부품, 가공식품 등 노동집약적 품목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자세히보기
  • 한국소아암재단, 에이스메디칼이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돕기 성금 전달해

    2015-01-05 조회수 111
    한국소아암재단, 에이스메디칼이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돕기 성금 전달해
    18일(목) 오후 2시,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에이스메디칼(주)에서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을 위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에이스메디칼(주) 황인상 관리이사는 “에이스메디칼(주)는 의료기기전문회사로서 회사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사회에 되돌리고자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이번에 전달되는 성금이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잘 전달되어 아이들의 투병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소아암 어린이들의 쾌유를 바랬다.

    [ 출처 - 뉴스타운 최명삼기자 ]

    자세히보기
  • 에이스메디칼, 고양시 환아를 위한 소중한 후원

    2015-01-05 조회수 64
    에이스메디칼, 고양시 환아를 위한 소중한 후원
    경기도고양시 인류건강 증진을 지향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 에이스메디칼 (덕양구 소재) 임직원 47명은 31일 에이스메디칼 대회의실에서 올해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개인별 5,000원 이상을 후원하여 모금한 금액 600만원을 고양시내 환아 지원을 위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출처 -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자세히보기

본사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내유길 124번길 33 (우)10264 Tel 031.960.9200, 031.969.0505 Fax 031.969.0527

옥천공장 :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의료단지길 47 (우)29055 Tel 043.730.2800 Fax 043.730.2890

서울사무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 61, 에이스빌딩 3F (우)02873 Tel 02.920.0001 Fax 02.922.9319

© ACEMEDICAL, ALL rights reserved.